대한민국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정보포털 해시넷

메뉴


home > 커뮤니티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엘리시아, 부동산 시세 데이터 제공에 ‘체인링크’ 오라클 솔루션 도입

2021.04.12

조회 59

엘리시아, 부동산 시세 데이터 제공에 ‘체인링크’ 오라클 솔루션 도입

프롭테크 대표기업 엘리시아(대표 임정건)가 체인링크와의 기술 협약 체결을 통해 실시간 부동산 데이터 적용 문제 해결에 나섰다고 7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부동산 시세 호출 시스템을 공유해 부동산에 대한 정확한 시세를 엘리시아2.0에 제공하고 부동산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통합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엘리시아는 부동산 소유권을 나타내는 부동산 토큰을 구매하게 되면 블록체인 스마트 컨트랙트 기술을 통해 토큰 소유자에게 부동산 수익을 자동으로 분배하는 구조다. 그동안 자산 평가와 환율 책정을 위해 외부 데이터를 가져와 블록체인 네트워크에 반영해 실시간 반영이 느렸던 반면 이번 협약을 통해 빠르고 정확한 부동산 책정과 분배가 가능해졌다.

체인링크는 블록체인의 스마트 컨트랙트가 외부 데이터, 웹 API, 사물인터넷(IoT) 장치 등에 안전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는 분산형 오라클 네트워크다. 오라클 네트워크로 블록체인과 외부 데이터가 소통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며 복수의 검증 파트너를 활용해 신뢰할 수 있는 데이터를 제공하기 때문에 본 통합을 통한 다양한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부동산의 월 임대 수입을 분배하는 데 필요한 KRW / USD, EL / KRW, EL / USD 가격에 체인링크의 부동산 시세 호출 시스템을 우선 사용하고 향후 엘리시아가 한국 부동산 개발 컨소시엄과 함께 수집한 서울의 주거용 부동산과 상업용 부동산의 가격 데이터를 체인링크의 블록체인 네트워크에 제공할 예정이다.

엘리시아 임정건 대표는 "엘리시아는 부동산 거래 시 이해관계자간 발생할 수 있는 리스크를 최소화하고 객관적 데이터를 기반한 투자 환경을 만드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며 “이번 솔루션 도입을 기점으로 내부에서 다양한 활용방안을 연구중이며, 엘리시아에서 야심차게 준비하고 있는 Defi 상품의 경우 체인링크와 같은 대형 네트워크와의 연계가 중요하기 때문에 이번 협력을 계기로 더 많은 논의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0개의 댓글이 달려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