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정보포털 해시넷

메뉴

home > 커뮤니티 > 홍보게시판

홍보게시판

미디움, 美 투자그룹과 1000만달러 양해각서 체결​ 外

2020.09.23

조회 76

블록체인 기술 기업 미디움이 미국 투자그룹 사슨펀드(Sarson Funds)와 1000만달러 규모(약 124억원)의 전략적 업무제휴(투자의향서)를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를 통해 미디움은 사슨펀드와 그룹 계열사를 통해 미국 블록체인 시장에 본격 진출할 계획이다. 사슨펀드는 블록체인 시장의 기술 및 암호화폐 마케팅, 교육서비스를 전문적으로 제공하는 업체다. 블록체인에 대한 연구와 위험관리, 가상자산 투자에 특화돼 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사슨펀드는 미국 현지의 투자자 및 금융 전문가들에게 미디움의 블록체인 기술을 소개하고 투자에 대한 객관적 분석자료와 지표를 제공할 예정이다.

◆ 바이낸스KR, 자금세탁방지 강화 위해 옥타솔루션 시스템 도입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바이낸스KR이 자금세탁방지(AML) 강화를 위해 옥타솔루션 시스템을 도입한다고 25일 밝혔다. 옥타솔루션은 자금세탁 방지 및 위험 기반 평가 관리를 하고 있는 기업으로 국내 주요 금융 기관 및 핀테크 기업들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바이낸스KR이 이번에 도입하게 되는 것은 옥타솔루션의 WLF(Watch List Filtering, 요주의 리스트 필터링), KYC(Know your Customer, 고객 신원 인증) 관련 서비스다. 실명확인대상 금융거래를 요청하는 모든 고객에게 WLF을 진행해 테러리스트 및 자금세탁 가능성이 있는 인물 및 단체를 찾아낸다. 위험성이 있다고 판단되면 바이낸스KR 회원 가입 차단 및 거래 중지 조치를 취하게 된다. 이후, 문제가 없는 고객을 대상으로 KYC를 실시한다.

◆ 알고랜드-디사이퍼, 개발자 앰베서더 프로그램 개최

블록체인 프로젝트 알고랜드가 서울대학교 블록체인 동아리 ‘디사이퍼’와 개발자 엠베서더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알고랜드의 '개발자 엠베서더 프로그램'은 알고랜드 블록체인의 개발과 상용화의 일환으로 전세계 개발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워크숍이다. 알고랜드는 알고랜드 블록체인 기반의 솔루션을 제작하거나 튜토리얼을 완료하는 개발자를 대상으로 최대 1만 알고(ALGO) 토큰을 보상으로 지급한다.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알고랜드의 디렉터 하이차오(Haicho)가 연사로 나서 웨비나를 통해 알고랜드 합의 알고리즘, 알고랜드 개발 응용, 데모 버전 구축 등 강연 및 개발 실습을 진행 할 계획이다.

◆ 모빌리티 블록체인 엠블-자동차부품 명신, 전기 3륜차 개발판매

모빌리티 블록체인 업체 엠블과 자동차부품업체 명신은 전기 3륜체 'E-툭툭'의 설계 및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툭툭은 동남아에서 널리 쓰이는 3륜 내연기관차다. 국내에 비해 동남아시아는 도로가 좁고 인프라가 부족하기 때문에 현지에서는 자동차보다 툭툭의 인기가 높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양사는 동남아시아 시장에서 자체 개발한 E-툭툭을 보급할 예정이다. 명신은 E-툭툭에 들어가는 E-PT와 배터리 팩, 차량 전체를 군산공장 연구소에서 개발한다. 또한 동남아시아에서 승차 공유 서비스인 '타다'를 운영하고 있는 엠블은 회사가 보유한 네트워크를 활용해 현지에서의 E-뚝뚝 생산·판매를 담당한다. 엠블은 동남아에서 약 8만 명의 운전 기사와 60만명의 이용자를 확보하고 있다.
첨부파일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0개의 댓글이 달려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