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정보포털 해시넷

메뉴


home > 커뮤니티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美 최대 피트니스 체인 에퀴녹스, 비트코인 결제 도입 검토 중”

ㅇㅇ

2022.05.02

조회 247

미국의 프리미엄 피트니스 센터 브랜드 에퀴녹스가 비트코인 결제 허용 방안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1일(현지 시각) 뉴욕포스트에 따르면 에퀴녹스 경영진은 비트코인을 통한 결제 시스템을 도입하는 방안을 적극적으로 검토 중이다. 미국에서는 비트코인 결제를 도입하는 기업들이 늘어나고 있으며 에퀴녹스는 이르면 오는 3일 관련 내용을 발표할 가능성이 있다고 매체는 보도했다.

뉴욕포스트는 “에퀴녹스가 월 250달러(약 31만 원)에 달하는 회원권을 비트코인으로 결제할 수 있도록 관련 업체와 협상 중”이라며 “가상화폐 결제 서비스 업체인 비트페이와 높은 확률로 계약을 체결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이어 “이번 결정이 에퀴녹스가 펜데믹 슬럼프를 극복하는 과정에서 발표됐다”며 “디지털 결제 방식 도입을 통해 고객을 더 확보하려는 시도로 풀이된다”고 밝혔다.

에퀴녹스는 프리미엄 피트니스 센터를 운영하는 기업이자 미국 최대 피트니스 체인이다. 앞서 지난 11월 ‘스팩(SPAC) 큰손’ 차마스 팔리하피티야가 이끄는 소셜캐피털을 통해 증시 우회 상장을 계획했지만, 투자 반응이 시들해지자 거래가 중단된 바 있다.

미국에서는 비트코인 결제 시스템을 도입하는 기업들이 속속 생겨나고 있다. 지난해 3월 글로벌 전기차 업체 테슬라가 비트코인 결제를 허용할 예정이라고 밝혔으며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 경영자(CEO)는 비트코인 뿐만 아니라 도지코인 결제도 승인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후 지난해 여름에는 북부 아이스하키 리그(NHL) 팀 산호세 샤크가 NHL 팀 가운데 처음으로 비트코인 결제를 허용했다. 또한 지난 2월에는 다라 코스로샤히 우버 최고경영자(CEO)가 가상화폐 결제를 결국 받아들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0개의 댓글이 달려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