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정보포털 해시넷

메뉴


home > 커뮤니티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트레이서 NFT "운동하면서 돈 번다" 테라 기반 첫번째 M2E 3D NFT

트레이서

2022.05.05

조회 585

트레이서 NFT 민팅 방법 및 전망, 로드맵, NFT 신발, M2E, TRACER 에 대해 총정리해서 알아볼게요.

스테픈(STEPN)이라는 운동하며 돈 버는 M2E 서비스가 국제적인 인기를 끌면서 우리나라에도 스테픈과 같은 M2E 개발 프로젝트가 추진되고 있는데요.

현재 국내에서 M2E 프로젝트는 트레이서(TRACER), 코인워크(CoinWalk), 스니커즈(SNKRZ) 등이 있습니다.

모두 폭발적인 인기를 끌면서 디스코드, 트위터 팔로우 수가 단기간에 엄청나게 상승하고 있는데요.

이번에 소개해드릴 트레이서(TRACER)는 테라 첫번째 M2E로 3D NFT 신발, 3개 이상의 부속 NFT 파츠 합성 등 다른 프로젝트와는 차별성 있는 프로젝트로 알려져 있습니다.

 

트레이서 TRACER

트레이서 NFT 는 M2E 서비스로 걷고 뛰기만 해도 코인이 쌓이는 블록체인 기반의 서비스입니다.

유저들은 NFT 신발을 장착하고, 걷거나 달리기만 하면 매일 토큰 리워드를 지급받게 됩니다.

TRACER는 메타버스와 현실의 자취를 이어주는 3D NFT 신발을 신고 걸으며 보상을 얻기도 하고, 자취(TRACE)를 기반으로 하는 다양한 미션과 협력 경쟁 컨텐츠를 통해 전세계 다양한 러너들과 운동인들을 이어주는 서비스입니다.

쉽게 이야기해 NFT 형태의 운동화를 구매하고 이를 스마트폰에 넣어둔 채 앱을 실행시킨 뒤 밖에서 걷거나 달리면 자체 가상자산이 생기는 서비스입니다. 이를 통해 자발적인 운동을 하게 해주고, 커뮤니티와 리워드를 통해 더욱 활기찬 생활을 하게 해줍니다.

많은 분들이 아시는 만보기랑 비슷하다고 보시면 되는데요. 캐시워크 앱이 일정 걸음 수를 채우면 현금포인트를 제공하는 것과 같이 암호화폐를 주는 것입니다.

트레이서 NFT 신발

트레이서 NFT 신발은 다른 M2E NFT와는 큰 차별점을 가지고 있는습니다.

 

트레이서(TRACER)는 최근 트렌드에 맞게 3D 형태의 NFT로, 하나의 신발 NFT는 3개 이상의 부속 NFT 파츠들을 합성하여 이루어집니다.

 

Move to Earn 프로젝트들에서 NFT는 유틸리티적 성격만 너무 강조가 되었으나, 트레이서(TRACER)는 합성형 composable NFT를 통해 좋은 유틸리티성도 지키면서 자신만의 디자인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TRACER는 NFT 신발은 내구도를 결정하는 밑창, 신발의 목적을 결정하는 바디, 채굴 효율을 결정하는 신발끈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트레이서 NFT 참여 방법

2022년 2분기 현재 프로젝트가 공개되면서 클로즈 베타 테스트 서비스를 오픈하고 NFT 민팅을 준비중입니다.

지금 시점에 가장 중요한 부분으로 트레이서 앱 또한 클로즈베타 테스트를 위한 테스터를 뽑는다는 것입니다. 

 

첫번째 방법은 트레이서의 디스코드에 입장하여 레벨3까지 올린 유저들 대상으로 매주 금요일 오후 1시에 5개의 경쟁WL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래플 응모를 통해 결정되며, 레벨3은 채팅을 함으로써 레벨을 올릴 수 있습니다.

 

두번째 방법은 트레이서 공식 트위터에 들어가 팔로우, 좋아요, 리트윗, 친구태그 3명을 한뒤 디스코드에 가입이 되어 있다면 100명을 선발한다고 합니다.

 

세번째 방법은 테라 설립자 도권에 관한 밈(글, 이미지)을 만들어 트위터에 게시하면 핸드픽으로 100명을 뽑는다고 합니다.

 

네번째 방법은 트레이서에 대한 홍보, 팬아트 제작을 해주신 분과 커뮤니티를 도와주신 분, 제안이나 신고를 해주신 분 등을 핸드픽으로 100명을 선정한다고 합니다.

 

참고 : https://metaversenews.co.kr/트레이서-nft/ 

 

 #M2E #트레이서 #트레이서M2E #트레이서NFT #트레이서디스코드 #트레이서민팅 #트레이서바로가기 #트레이서스테픈비교 #트레이서테스터 #트레이서트위터 #한국M2E

0개의 댓글이 달려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