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딜로이트:75%의 미국 유통업체 24개월 내 암호화폐 결제 지원 계획

2022.06.09

조회 388


지난 8일 글로벌 회계 컨설팅 기업 딜로이트(Deloitte)와 페이팔이 공동으로 발표한 보고서
(Merchants Getting Ready For Crypto)에 따르면
미국 유통업체의 4분의3 은 향후 2년 안에 암호화폐나 스테이블코인을 결제받을 계획입니다. 
5억 달러 이상 버는 대형 유통업체 중 절반 이상이 이를 구현하는 데
필요한 인프라를 구축하는 데 100만달러 이상을 지출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응답자의 약 85%는 암호화폐 결제가 5년 이내에 해당 산업에서 유비쿼터스가 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습니다.
이 조사는 2021년 12월 3일부터 12월 16일까지
미국 유통업체 고위 임원 2000명을 대상으로 진행했는데요.
당시만 해도 암호화폐 가격이 높은 수준이었지만 결과는 이제야 나왔습니다.
조사 받은 임원들은 화장품, 디지털제품, 전자제품, 패션,
식음료, 홈앤가든, 호텔앤가든, 개인과 가정용품,
서비스 및 교통 분야에 고르게 분포되어 있습니다.
중소형사들도 동참하기 시작했고,
73% 수익 1000만~1억 달러 사이의 소매상이 10만에서
100만 달러까지 투자하여 필요한 인프라를 지원합니다.


딜로이트 보고에 따르면
이 지출은 여기서 그치지 않고 2022년에는 더 늘어날 전망입니다.
소매상 60% 이상이 12월까지 앞으로 12개월 동안 암호화페이에 쓸
예산이 50만 달러가 넘을 것이라고 합니다.

소비자가 암호화페이를 추진합니다.

소비자의 관심이 상인들 채용을 촉진하고 있으며 64% 상인들이 암호화폐를
이용한 결제에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고 응답했습니다.
약 83%의 소매상들이 2022년까지 관심이 늘거나 크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절반 가까이가 암호화폐를 도입해 고객경험이 개선될 것으로 예상했고,
비슷한 수가 고객층을 늘릴 것으로 예상했으며,
40%는 브랜드를 앞선으로 인식하기를 희망했습니다.

소매상들은 디지털 화폐에 대해 낙관적인 태도를 취합니다.

이미 암호화폐를 받고 있는 유통업체 중 93%가 암호화폐가
고객 지표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답했습니다.


통신사와 사업자가 언급한 애플리케이션 도전은
결제 시스템의 보안(43%), 규제 변화(37%), 변동성(36%), 예산 부족(30%) 등 포함됩니다.
응답자 45%는 암호화폐를 기존 시스템과 통합하고,
여러 암호화폐를 지원하는 데 따른 복잡성을 가장 큰 과제로 꼽았습니다.
딜로이트는 "계속 교육"이 감독기관에 더욱 명확성을 제공할 것이며,
더 광범위한 제품과 서비스에서 더 많은 채택을 허용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앞에서도 언급했지만, 이 조사 당시 암호화폐 가격이 절정에 달했던 시기였습니다. 

 이전의 약세장 주기: 
 2017년 12월 - 2019년 01월(13개월) 
2019년 07월 - 2020년 09월(14개월) 
2021년 11월 - ? 

 약세장이 얼마나 갈지는 더 지켜 봐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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